인생에서 게임은 빠질 수 없는 재미적인 요소입니다. 이용자 분들에게 이러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각 회사에서 신작 게임 출시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글로벌 히트를 위한 한국의 게임 업계에서는 워헤이븐, P의 거짓,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여러가지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23년 9월 신작 게임 회사별 기대작 모음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1. 23년 9월 신작 게임 모음
아래에서는 23년 9월의 신작 게임 모음 5가지와 그 외의 출시 예정 게임도 다루어 보았습니다.
1-1. 9월 신작 게임 : P의 거짓
네오위즈는 ‘P의 거짓’ 이라는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을 19일에 출시합니다. ‘P의 거짓’은 동화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잔혹한 동화 느낌의 다크 판타지로 재해석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주인공 피노키오가 인간이 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제페토, 파란 요정 등 동화에서 모티브를 따온 여러 캐릭터들도 등장합니다.
P의 거짓은 지난 6월 데모 버전을 공개한 후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 수 100만을 돌파하고, 정식 출시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증명했으며,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 2023’에서도 글로벌 게이머에게 최고 화제작으로 주목 받았습니다.
P의 거짓은 ‘인기 출시 예정 제품’과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에서 각각 1위에 등극하고,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2위에 오르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1-2. 9월 신작 게임 : 세븐나이츠 키우기
넷마블은 6일에 ‘세븐나이츠 키우기’라는 모바일 방치형 RPG를 공식 출시합니다. 이 게임은 넷마블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제작된 방치형 RPG로, ‘저사양’, ‘저용량’, ‘쉬운 게임성’ 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 경험이 가능하며,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 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 및 육성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출시와 함께 브랜드 사이트를 공개했는데요. Google Playstore와 Apple Appstore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할 뿐 아니라, 브랜드 사이트에서도 사전 등록에 참여 후 게임을 하는 이용자들은 정식 출시 후 1만 77777 루비, 777 뽑기, 유니크 영웅 에반 등 다양한 보상도 획득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 상세 정보도 공개했는데요. 대표 캐릭터 19종 중 ‘루디’, ‘아일린’, ‘레이첼’을 비롯한 캐릭터 소개와 함께, 미니멀한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 영웅, 다양한 덱 조합을 통해 강화된 전략성과 함께 세븐 나이츠 키우기 만의 독창적인 세계관, 펫과 코스튬을 활용한 나만의 덱 커스터마이징 등 게임의 차별화된 요소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1-3. 9월 신작 게임 : 스타필드
베데스다의 스타필드가 6일에 출시됩니다. 이는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우주 배경의 오픈 월드 액션 RPG로, ‘앨더스크롤’과 ‘풀아웃’ 시리즈를 제작한 베데스다에서 25년 만에 등장 시킨 신규 IP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서기 2330년을 배경으로 이용자는 은하계 전역을 배경으로 희귀 유물을 찾는 모험을 하게 됩니다.
베데스다는 스타필드를 소개하며 이용자들에게 ‘은하 수준’의 높은 자유도를 선사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발혔고, 이 게임은 자유롭게 탐험 가능한 다양한 환경을 지닌 1000개의 행성과 다양한 동료, 자유로운 우주선과 기지 제작 등을 선보입니다.
하지만 스타필드의 현지화에서 한국어는 제외되어 실망하는 국내 게임 이용자들도 다수 있습니다. 이에 필 스펜서 MS 게이밍 대표는 지난 6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한글화에 대해 “아직 논의가 끝나지 않아 답하기 어렵다.”라고 밝혔었는데, 게임 출시가 3개월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아직 논의 중이라면 출시와 함께 한글 현지화가 추가될 것이라고 기대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이에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이 출시되기도 전에 유저 한글화팀을 모집해 스타필드 번역 준비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유저 한글화팀 ‘팀 활도’는 베데스다의 전작 ‘폴아웃 4’ 등 다수의 게임의 한글화를 진행했던 팀으로, 27일 기준 약 90여명의 지원자를 모았습니다.
이 팀은 스타필드가 출시되자마자 게임 한글화 작업에 착수할 예정인데요. 팀활도는 고정된 멤버는 없지만, 비한글화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관심있는 게임 이용자들이 모여 팀 왈도의 이름으로 협력해 한글화를 진행하는 상징적인 팀입니다.
1-4. 9월 신작 게임 : 워헤이븐
넥슨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 넥슨은 9월에 ‘퍼스트 디센던트’와 ‘워헤이븐’의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워헤이븐’은 마지막 점검이었던 지난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 1위, 인기 출시 예정 제품 2위, 가장 많이 찜한 예정 게임 7위에 이름을 올리며, 관심받기도 했는데, 스팀과 텍슨닷컴을 통해 9월 21일부터 얼리 액세스에 돌입하며, 국내 이용자는 8월 23일부터 시작했던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얼리 액세스 이틀 전인 9월 19일부터 게임에 접속 가능합니다.
워헤이븐은 서양 중세풍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몰입도를 강화하고, 창, 대형 망치, 둔기와 방패, 검 등 병기를 사용하는 병사들의 대결을 그린 백병전 대전 게임으로 인물들의 매력과 스토리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신규 프롤로그 영상을 제공하고, 현대적인 묘사와 한국적인 표현이 가미된 시각적인 요소, 4인 분대 기반의 다채로운 16 대 16 대전 모드 등이 특징인 게임으로, 최신 버전의 언리얼 엔진 5 최적화와 함께 콘솔 플랫폼에서는 플레이 환경에 따른 품질 모드, 성능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는 9월 19일에 시작되며, 이번 테스트는 완성도를 높여 오픈 베타로 전환해 오는 9월 19일 부터 26일 까지 진행됩니다. 별도의 테스트 참여키 없이 PC(Steam), PlayStation 4/5, Xbox 시리즈 X|S, ONE 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1-5. 9월 신작 게임 : 팬텀 리버티(확장판)
CD 프로젝트 레드는 사이버 펑크 2077의 첫 확장판 팬텀 리버티를 26일에 출시합니다.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운 퀘스트, 차량, 무기, 장비 등이 대거 추가되고, 본편의 주인공 V는 나이트시티의 가장 위험한 지역에 진입해 신 미합중국 NUSA의 대통령을 구출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또한 ‘조니 실버핸드’에 이어 ‘이드리스 엘바’가 연기한 ‘솔로몬 리드’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며, 한국어 더빙도 지원됩니다.
2. 이외의 9월 예정작 및 목록
엔씨소프트의 신작 “쓰론앤리버티(TL)’의 미국 지역 비공개 테크니컬 테스트, 아마존 게임즈의 크로스플레이 테스트,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크로스플레이 오픈 베타, 그리고 넷마블의 ‘킹아서: 레전드 라이즈’ 출시 및 ‘일곱개의 대죄’ 중국 서비스 출시 등도 예정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