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에 좋은 무료 웹피(WebP) 변환 사이트 TOP 4(2023년)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이미지의 용량도 무시못하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구글 친화적인 사진을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웹피란 구글에서 개발한 이미지 포맷입니다. 아래 글을 읽으시고, 웹피 변환 사이트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최신 업데이트 : 2023년 10월 25일

글의 순서


1. 웹피(WebP)란?

구글은 엄청난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관리 비용을 아끼기 위해 WebP란 이미지 포맷을 개발했습니다. 구글이 무료 배포한 WebP 이미지 포맷만 최적화 해도 서버 비용과 인터넷 속도를 올릴 수 있어서 구글 입장에서도 상당히 유리하기 때문에 웹피를 개발했습니다.


2. 웹피, 이미지 용량 절감 추천 사이트 TOP4

저는 개인적으로 이미지 용량을 줄인 이후에 웹피를 다시 변환하는데요. 이는 용량도 절감해주기 때문에 더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이렇게 이용합니다. 다음은 JPEG, PNG를 웹피로 변환하는 추천 사이트와 사진 용량을 줄이는 사이트 소개 입니다.

2-1. 사진 용량 사이트 : Tiny PNG

Tiny PNG 무료 사진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랜딩 페이지

스마트 손실 압축 기술을 사용하여 WEBP, JPEG, PNG 파일의 파일 크기를 줄여주는 무료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색상 수를 선택적으로 줄이면 바이트 수가 줄어들고, 파일 크기에는 매우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한 번에 10개의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재접속 시 다시 사용가능합니다.

2-2. 웹피 변환 사이트 : CDKM

CDKM WebP 무료 변환 사이트 랜딩페이지

웹피 변환 CDKM은 여러 로컬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무료입니다. 직관적으로, 파일 선택 또는 원격 파일 URL을 입력하여 , 대상 형식을 WEBP는 물론, 문서, 전자책, 영상, 비디오 형식으로 바꿀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3. 웹피 변환 사이트 : WebP 변환기

TinyIMG WebP 변환기 랜딩 페이지

이름은 WebP 변환기이지만, 여기도 1번에서 말씀드렸던 timy-img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jpg, png 등의 이미지를 최대 10개 넣어, 각 이미지 당 최대 3MB까지 허용이 가능합니다.

2-4. 웹피 변환 사이트 : Convertio

Convertio 웹피 변환 사이트 랜딩 페이지

구글 검색에 보면 Convertio라는 웹피 변환 사이트가 정말 많이 보이는데요. 순위에 랭크되어있어 적어봅니다. 100MB 최대 파일로 하루 10개의 이미지를 웹피로 변환가능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하면 하루 10개이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잘 쓰진 않지만, 간단하게 빠르게 체크하며 하실 분은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이미지 용량 및 웹피(WEBP) 무료 변환 사이트 추천 BEST 4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면 여러분의 글과 이미지가 구글 SEO 친화적으로 판단되어, 상위 노출을 시킬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